개발 팁 : Web/Android/iOS 변수명 잘 짓는 법, 변수명 작성 팁

처음 코딩 공부를 시작했을 때, 개발 방법에 대한 학습을 하느라 급급해서 변수명 같은 경우는 단순하게

text1, text2, result... 이런식으로 작성하는 경우가 많았다. 짧은 코드일 때에는 괜찮았지만

코드가 길어질수록 내가 작성했는데도 어떤 값을 의미하는지 몇번이고 다시 찾아보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

 

변수명, 명명 규칙같은 경우는 예전 앱개발 도서 도입부? 부분에서 가볍에 다룬걸 본적이 있긴 한데

솔직히 까먹었다. 그냥 계속 다른 사람의 코드를 보면서 자연스럽게 참고하기도 하고.. 내 마음대로 적기도하고...

 

하지만 더 안좋은 습관을 들이기 전에 고치고자 관련 공부를 하던 중 괜찮은 사이트가 있어서 기록한다.

 

 

1. Swift 개발자처럼 변수 이름 짓기

 

Swift 개발자처럼 변수 이름 짓기 · Soojin Ro

1979년에 발간됐지만 여전히 프로그래밍 입문서로 유명한 Structures and Interpretation of Computer Programs의 도입부에 이런 말이 있다. Programs should be written for people to read, and only incidentally for machines to execut

soojin.ro

스위프트 기준으로 작성되었다곤 하나 적절한 예시와 설명이 아주 잘되어있어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다.

 

 

변수명 짓는 사이트 추천

 

Curioustore

변수명 짓기, 컬럼명 짓기, 영어약자, 変数名 つけ方, カラム名建てる, 英語の略語, 命名变量, 命名该列, 英文缩写

www.curioustore.com

변수명 짓기 귀찮고.. 급할때에는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혼자 파파고 이용하는 것보다는 좋을지도?

예로 '관리자' 라고 검색을 해보면, 사진과 같이 manager, mngr..여러 작성 방법이 나온다.

좋아요 수를 통해 해당 단어가 얼마나 인기있는지(?) 에 대해서도 알 수 있다.